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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민원문자 

여름이나 겨울이나 지하철에서 냉방과 난방이 되지 않으면 정말 힘들죠. 출퇴근 시간부터 벌써 땀이 비오듯 흐른 경우가 많은데요. 더울때 냉방이 되지 않으면 정말 힘들죠. 그리고 겨울철 정말 추울때 난방이 되지 않아도 서러운 생각이 들때가 많답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같이 있으니깐 추위는 견딜 수 있겠다 싶어도 더운 것은 참기 힘들죠. 그리고 더울때는 냄새도 같이 올라와서 습도와 함께 불쾌지수가 높아지게 되니 말입니다. 


지하철


이 뿐만이 아니라 요즘에는 지하철에서 행패를 부리는 무개념의 사람들도 많습니다. 아무리 사람사는 곳에 사람냄새가 난다고 하지만 정말 아니다 싶은 경우 지하철 보안관을 부를 수 있었야 하겠죠. 이럴때 경찰에 신고하는 것도 좋겠지만 지하철 민원문자를 이용해 보시면 보다 신속하게 처리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지하철민원


혹시나 나쁜 남자들이 성추행을 하는 광경을 목격한다면 반드시 신고를 해야겠죠. 그런 범죄자들을 보고 가만히 있는 것은 올바른 생각을 갖은 시민은 아니겠죠. 주변 사람들이 신속하게 도와줄 수 있는 상황이면 좋겠지만 요즘은 사회가 무섭다 보니 몸사리는 경우가 많답니다. 




서울메트로에는 1호선부터 9호선 그리고 분당선과 경춘선 등이 있는데요. 모두 서울 메트로에 소속되지 않았답니다. 1호선도 구간에 따라서 한국철도공사와 서울 메트로가 나뉘어서 담당을 하고 있고요. 2호선, 3호선, 4호선, 그리고 5호선과 8호선도 구간에 따라 담당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시는 구간의 민원문자 번호를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9호선은 민원문자를 이용하실 수 없다고 하는데요. 이 9호선도 정말 지옥철이기 때문에 빠르게 민원 상담을 해줄 수 있는 부서를 신설해 주셨으면 합니다. 

각 호선별 민원문자 번호 안내

서울메트로 담당 (1577-1234)

1호선 서울역~청량리, 2호선 전구간, 3호선 지축~오금, 4호선 당고개~남태령


코레일 담당 (전화 : 1544-7788, 문자 : 1544-7769)

1,3,4호선 (서울시외 구간), 분당선과 중앙선, 경의선


도시철도 공사 담당 (1577-5678)

5, 6, 7, 8호선 전구간


9호선 담당 (02-2656-0009), 신분당선 (031-8018-7777)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서울메트로에서는 2015년 1월부터 1577-1234로 사진과 동영상, 문자, 전화 서비스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민원이 있으시다면 위에 표에서 안내하는 번호를 이용해 보시면 되겠지요.


문자를 보내실 때는 장문의 문자를 보내실 수 없습니다. 40자 이내로 간략한 상황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객차번호와 이동 방향에 대한 안내도 해주셔야 할 것입니다. 


생각보다 민원이 많은 관계로 조치가 조금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화 통화같은 경우에는 상당시간을 기다리는 경우도 있고요. 문자는 비교적 빠르게 조치가 되기 때문에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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